메뉴 건너뛰기

과학을 사랑하는 사람들

2012 2012 토요과학아카데미(광양)

관리자 2012.10.27 11:27 조회 수 : 4547

2012 토요과학아카데미

광양지역 4개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열리는 토요과학아카데미는 10월 27일 토요일 광양북초등학교 2회째를 맞이하였습니다.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의 과학 체험마당이 광양교육지원청 주관으로 4개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열리고 있습니다. 토요과학아카데미는 광양지역 학생들을 위한 토요방과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남의 유·초등학교 선생님들로 구성된 과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이하 과사람) 회원들이 10여 개의 과학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휴머노이드 로봇 댄스 시연을 비롯하여 각종 볼거리, 체험거리가 가득 하여 참여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광양중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광양북초등학교에서 2회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주5일 수업제의 시행으로 매주 토요일은 지역 사회 인프라를 활용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을 적극적으로 실시하는 등 건전한 여가 활동 및 개인의 진로 적성을 조기 발견하고 특기를 신장하는 시간으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남 동부권 학생들은 쉽게 접할 수 없던 과학 체험 한마당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의 과학 적성 및 호기심을 증대하고 학생들이 직접 체험·조작하는 활동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소 가지고 있던 과학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고 창의적인 사고 활동 경험을 확대시켜 주는 유익한 체험의 장이 될 것입니다. 교실 밖 배움터로서 다양한 체험 공간에서 만지고 조작하며 과학을 느끼면서 저절로 커가는 꼬마 과학자들의 얼굴에는 즐거움과 탄성이 끊이질 않습니다. 토요과학아카데미의 재미난 구성과 운영으로 자녀들과 함께 토요일을 뜻깊게 보낼 수 있어서 좋았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우리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열렸으며 한다는 바람도 함께 제시해 주었다.

참여 학생 및 학부모의 교육만족도를 극대화시키는 주말 행사 운영으로 학생·학부모·교사의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 조성과 토요 체험 방과후학교의 정착을 위해 토요과학아카데미가 열리는 지구 학교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이 지역의 학생들이 모처럼 개최된 과학 체험 행사의 취지와 효과를 활용하는 계기로 삼아 창의·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에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